ATBO 2ND MINI ALBUM [The Beginning : 始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ATBO의 다짐 ‘ATTITUDE’
함께 나아가는 일곱 소년의 성장기
“평범함으로는 부족해 다양한 자세로 네 시선을 훔쳐”
‘대형 신인’ 보이그룹 ATBO가 두 번째 미니앨범 [The Beginning : 始作]으로 진정한 자아를 찾기 위한 비범한 여정을 시작한다.
지난 7월 데뷔앨범 [The Beginning: 開花]를 발표한 ATBO는 데뷔곡 ‘Monochrome (Color)’을 통해 자신들만의 독창적 서사를 펼치며 가요계를 ATBO만의 색으로 채워 나갔다. ‘Monochrome (Color)’은 발표 직후 인도네시아와 태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상위권에 진입했으며, 뮤직비디오는 공개 5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2000만뷰를 돌파해 2022년 데뷔 신인 보이그룹 뮤직비디오 중 최다 조회수를 기록했다.
ATBO가 데뷔앨범을 통해 ‘Monochrome’에서 ‘Color’로 변하며, 어두운 세상 속 자신만의 색을 틔우려는 존재로 개화했다면, 두 번째 앨범에서는 개화 후 수련과 성장을 통해 진정한 나를 찾는 여정을 시작한다. 특히 ‘21세기 화랑’이라는 독특한 콘셉트로 담아낸 한국적인 멋과 절제미 안에서, 끊임없는 수련과 내면을 다지는 태도를 ATBO만의 색깔로 세련되게 표현한다.
“이제 시작된 나의 축제에 동참해”
타이틀곡 ‘ATTITUDE’는 진정한 나를 찾는 여정을 시작한 ATBO의 다짐이 담긴 곡이다. “평범함으로는 부족해 다양한 자세로 네 시선을 훔쳐”, “이건 이미 다른 Level 새로운 세상에 Knockin' on”, “절대 멈추지 말고 보여줘” 등 나만이 가질 수 있는 멋과 자세를 받아들이라는 가사로 ATBO의 이유 있는 자신감을 표현했다. 강렬한 808베이스와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의 조화가 인상적인 곡으로, 미니멀한 트랙과 함께 리드미컬하게 진행되는 ATBO 멤버들의 개성 넘치는 보컬을 느낄 수 있다.
퍼포먼스에도 ATBO만의 멋이 담겼다. Mnet ‘스트릿 맨 파이터’에서 활약 중인 WeDemBoys(위댐보이즈) 리더 ‘바타’가 타이틀곡 ‘ATTITUDE’의 안무를 맡았으며, 중독성 있는 포인트 안무와 더불어 ATBO의 힙한 매력이 돋보이는 구성으로 그들만이 보여줄 수 있는 일명 ‘갓포먼스(God+Performance)’를 완성했다. 데뷔앨범보다 한층 더 강렬해진 퍼포먼스가 ATBO의 자아를 찾는 여정을 축제로 만들고, ATBO의 매력에 더욱 빠져들게 만든다.
뮤직비디오에는 내면을 다지는 ATBO의 태도(ATTITUDE)가 담겼다. 검도, 명상, 다도, 독서 등의 수련을 통해 ATBO가 심신을 갈고 닦아 새로운 세계, 즉 낙원에 도달하는 모습이 펼쳐진다. 여기에 강렬한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ATBO만의 독창적이고 신선한 성장 서사에 더욱 힘을 싣는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ATTITUDE’를 포함해 6곡의 신곡이 수록됐다. 새로운 시작을 앞두고 앞으로 나아가겠다는 ATBO만의 자신감 넘치는 다짐은 이번 앨범을 관통하는 메시지다. 타이틀곡 ’ATTITUDE’를 시작으로, 어떤 상황에도 흔들리지 않는 긍정 바이브의 ‘Time To Go!’, 팬들과 함께 떠나겠단 메시지를 담은 ‘MAGIC’, 패기로 질주하는 에너지가 느껴지는 ‘Boost’, 미래의 불확실함 속에서도 스스로를 믿고 나아가는 모습을 노래하는 청춘의 노래 ‘The Way’, 지쳐도 희망을 잃지 말자는 ‘Good Vibes Only’까지, 이번 앨범을 따라가다 보면 ATBO만의 자아 찾기 여정을 함께할 수 있다. 특히 오준석이 타이틀곡을 제외한 모든 수록곡 작사에 참여했으며, ‘MAGIC’은 오준석과 김연규의 첫 자작곡이다. 이밖에 배현준, 류준민도 수록곡 작사에 힘을 보태며 ATBO의 진짜 이야기가 담겨 진정성을 더했다.
“빠져들지 Um- ah 이 세계로 널 초대”
데뷔곡 ‘Monochrome (Color)’에서 “파도에 밀려들어 새로운 세상에 초대해”라고 초대장을 보냈던 ATBO는 이번 앨범에서 “빠져들지 Um- ah 이 세계로 널 초대”라고 더욱 자신감 넘친 초대장을 보낸다. ATBO라는 세상에 밀려들어 초대되는 것이 아니라 빠져들 수밖에 없는 매력으로 리스너가 먼저 찾아올 수밖에 없게 만든다.
특히 각각 색깔의 씨앗을 싹 틔워 개화했던 ATBO가 이제 새로운 도전에 앞서서 ‘우리’가 되어 나아가는 모습은 ATBO의 성장을 지켜보는 또 다른 즐거움을 안겨준다. 서바이벌이란 경쟁을 통해 데뷔했지만, 이제 한 팀이 되어 함께 나아가게 되면서 ‘나’로서의 성장과 ‘팀’으로서의 새로운 성장을 모두 거듭하게 된 것. 일곱 소년의 성장기가 앞으로 또 어떤 새로운 세계로 초대할지 기대를 모은다.
1. ATTITUDE
2. Time To Go!
3. MAGIC
4. Boost
5. The Way
6. Good Vibes Only
歡迎光臨 伊莉討論區 (http://a401.file-static.com/) | Powered by Discuz!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