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JSN MINI ALBUM 〈UNNATURAL〉
사랑에 빠진 우주소녀가 뜨거운 심장과 차가운 표정을 노래한다. 우주소녀는 이번에 신비롭고 가녀린 소녀의 이미지 대신 무심한 척 도도한 여성의 이중성을 선보인다. 새 미니앨범 'UNNATURAL'은 기존 우주소녀의 컬러 보다 차갑고, 평범하지만 사소하지 않은 감정을 포착해 더욱 성숙하고 깊어진 매력을 전달할 것이다.
이번 앨범에는 순수한 우주소녀 만의 원초적인 매력과 동시에 여성적인 면을 부각시킨6곡이 수록됐다. 쏠시레, 영광의 얼굴들, MosPick, MAKECAKE36, KZ 등 히트메이커들이 함께 작업해 더욱 완성도 높은 음악을 선보였으며 멤버 엑시와 설아는 전작과 마찬가지로 작사, 작곡에 참여해 프로듀서 면모를 뽐냈다. 특히 우주소녀 본래의 컬러를 유지하면서도 쉴 틈 없이 다양한 장르와의 접점을 그려내 짜임새 있는 감상이 가능하게끔 했다.
타이틀곡 'UNNATURAL'은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모든 행동이 어색하게 변해버리는 소녀들의 알쏭달쏭한 마음을 표현한 곡. 중독적인 훅과 리드미컬한 비트가 인상적인 업템포의 팝 댄스곡이다. 그간 순수하고 신비한 이미지를 주로 선보여온 우주소녀는 이번에 수줍은 속마음을 숨기고 도도한 척 여성미를 강조하는 등 새로운 이미지를 완성했다. 음악과 퍼포먼스, 영상 등 모든 분야에 걸쳐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변화가 감지되는 우주소녀의 새 이미지는 영상을 통해 더욱 구체화된다. 뮤직비디오는 사랑에 빠졌지만 아무렇지 않은 척 냉정함을 유지하는 소녀의 상징적인 이미지를 표현했다. 모던하면서도 설치미술처럼 전시된 공간은 차가운 표정을 유지하는 멤버들의 감정을, 거울에 둘러싸인 공간은 미로 같은 소녀의 복잡한 심경을 그렸다. 마치 패션필름을 감상하듯 눈과 귀를 압도하는 영상미가 우주소녀의 짜릿한 3분을 전달할 것이다.
타이틀곡 'UNNATURAL'을 비롯해 모든 곡들은 우주소녀의 보다 성숙해진 무대로 안내한다. 마치 한 편의 연극을 보듯 강렬한 이별의 장면을 포착한 'Last Dance'는 우주소녀의 고혹적인 분위기를 전달하고, 새로운 나를 보여주겠다는 포부를 담은 'New Me'는 빈티지한 사운드와 트렌디한 멜로디로 유니크한 매력을 강조했다. 엑시가 작사, 작곡을 맡은 '음 (YALLA)'도 '달콤한 유혹'이란 이번 앨범의 테마를 대표하는 트랙이다. 또 보름달을 보며 마음 속에 간직했던 소원을 빌어보는 '원하는 모든 걸 (SUPER MOON) '과 서정적인 팝 발라드곡 '잊지 마 (나의 우주)'는 기존 우주소녀의 강점이 잘 드러난 곡으로 팬들에 반가움을 더할 예정이다.
이번 앨범은 우주소녀의 판타지적인 설정을 재해석하고 그 다음 단계로 스펙트럼을 확장시킨다. 순수하고 신비로운 이미지에 강렬하지만 인상적인 에너지를 발산하고, 셀프 프로듀싱과 우주소녀 쪼꼬미 등 유닛 활동을 통해 더욱 단단한 팀워크를 증명해왔다. 우주소녀가 새로운 스토리로 더 큰 세계로 나아가고 있다.
歡迎光臨 伊莉討論區 (http://a401.file-static.com/) | Powered by Discuz!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