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 5 Episode 5
01. 공중도덕 part 2 (Air DoTheQ part 2)
공중도덕의 후속곡으로 [쇼미더머니5]를 마치는 그들의 느낌을 담고 있다.
02. MM
씨잼으로서 씨잼의 태도를 드러낸 곡이다.
03. 쌈박자 (XamBaqJa) (Prod. by BewhY)
현재 대한민국을 뒤흔들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닌 ‘괴물 래퍼’ 비와이. 비와이가 직접 작곡, 프로듀싱한 [쌈박자(XamBaqJa)]는 그동안 보여주었던 장엄하고 Holy한 느낌에서 벗어나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훅과 독특하면서도 재치 있는 가사로 TEAM 사이먼 도미닉&그레이만의 대중성을 보여줬다.
04. 재방송 (Let it be) (Feat. Crush)
씨잼으로 사는 류성민이 느끼는 여러 가지 좋고 나쁜 감정들을 담은 곡이다.
05. 자화상 pt.2 (Fake) (Prod. by BewhY)
2015년에 발표한 비와이의 첫 솔로 앨범 [Time Travel] 수록곡 [자화상]의 두 번째 이야기. 항상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보여왔던 비와이, 그 안에 숨겨진 나약하고 의심 섞인 또 다른 내면의 목소리가 무거운 비트와 어우러지며 곡은 시작된다. 곡이 전개될수록 점차 긍정적인 확신을 찾기 시작하며 어둠에 한 줄기 빛이 들어오는 일련의 과정을 한 곡에 담아냈다.
06. 도깨비
[쇼미더머니5]를 거쳐간 화제의 래퍼들이 참여한 곡으로 [쇼미더머니5]에서 느꼈던 감정들을 솔직하게 가사로 담아냈다. 특히 프로듀서 길이 직접 프로듀싱해, 마지막 스페셜 곡의 의미를 더했다.
07. 나쁜 피 (Bad Blood)
매드 클라운이 [쇼미더머니5] 프로듀서 특별 공연에서 처음 선보였던 곡이기도 한 [나쁜 피]는 동양적인 사운드를 대표하는 악기 중 하나인 샤미센과 Boom bap 비트가 만난 곡이다. 힙합 특유의 무겁고 둔탁한 리듬들과 샤미센이 자아내는 오묘함이 매드 클라운의 랩을 더욱 독특해 보이게 서포트 하고 있다. 힙합의 대중화에 따른 랩 뮤지션들의 대중지향적 행보를 ‘변절’이라고 부르는 일부의 시선에 대해 매드 클라운은 스스로를 ‘나쁜 피’라고 칭하며 자신의 입장을 거칠지만 솔직하게 가사로 담아냈다.
歡迎光臨 伊莉討論區 (http://a401.file-static.com/) | Powered by Discuz! |